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구글 에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광고 폭탄 및 글 가림

by Gsecond 2024. 9. 11.
반응형

 

에드센스 광고폭탄

 

티스토리에 관한 글을 올리면서 글에 오타가 있는지 어떤 부분이 미흡한지

 

한 두 번씩 보는데 어제부턴가 광고가 엄청 뜨는 것을 발견했다.

 

긴 글도 아니었는데 한 문장에 한 개의 광고를 집어넣어서 도저히 글에 집중할 수 없었다.

 

당연하겠지만 내가 일부러 저런 것은 절대 아니다.

 

이 포스팅은 내가 기억하기 위한 것인데...

 

이 문제의 원인은 에드센스 자동광고임을 직감했다.

 

 

티스토리 에드센스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에드센스 관리 항목으로 광고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다.

 

문제는 이것 또한 말을 듣지 않았다는 것이다.

 

하나씩 제거해 보거나 광고자체를 다 제거해 봤는데도 여전히 내 글은 광고에 밀려 제 기능을 하지 못했다.

 

(생각해 보니까 광고 폭탄인 이 포스팅에 좋아요 댓글을 다시는 분들은 글을 끝까지 읽으신 분들일까?)

 

 

구글 에드센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직접 확인한 결과, 문제는 인페이지 형식배너 광고였다.

 

 

인페이지 형식에서 배너광고를 제거하자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포스팅된 글이 보였다.

 

 

다만 여기서 또 하나 아쉬웠던 것이 인페이지 광고가 사라졌다는 것.

 

물론 광고가 많이 뜨는 게 문제였고 골치였지만 광고가 하나도 없는 건 또 다른 문제였다.

 

광고가 적당히 뜨는 방법은 없을까 고심했다.

 

해답 또한 구글 에드센스에 있었다.

 

 

 

인페이지 형식에서 다시 배너광고를 선택하고 아래로 내리면 광고 세부 조정 항목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광고의 수나 광고 간의 거리를 조정할 수 있는데 일단 필자는 광고 세부 조정을 제거해 보았다.

 

정상적으로 포스팅한 글이 보이면서 인페이지 광고는 2개로 설정되었다.

 

물론 다른 분들은 광고의 수를 늘리거나 광고 간의 거리를 조절하는 등을 하셔도 무방하다.

반응형